세브란스와 함께 만드는 행복과 기적
환자치유 및 사회공헌 위한 두발로데이 개최
소아청소년 암환자 달 착륙 50주년 기념 美 Space Art Project 동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료원은 환자들의 치유와 사회공헌을 위해 ‘세브란스 두발로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11월 11일을 기념해 마련된 ‘세브란스 두발로데이’는 환자들이 아픔을 이겨내고 두 발로 당당히 세상에 나설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참여 연예인 모두 재능기부로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윤도흠 의료원장은 “병은 이겼지만, 다시 일상으로 복귀가 쉽지 않은 이들, 환자에 대한 세상의 시선과 편견이 두려운 이들이 세상을 향해 두발로 당당히 걸어갈 수 있는 용기를 전하고자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두발로데이 행사는 병원 3층 로비, 161, 171병동, 은명대강당 등 여러 곳에서 진행됐다.
정오 12시부터는 본관 3층 로비에서 가수 김희진, 유익종 씨의 포크송 공연이 마련됐다. 로비에는 환자와 보호자, 방문객 등 200여 명이 넘는 많은 관객이 참여해, 박수를 치면서 귀에 익숙한 여러 포크송을 함께 따라 불렀다.
이와 함께 윤도흠 의료원장은 161병동에서,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은 171병동에서 홍보대사 송병철, 김숙, 홍인규, 붐 그리고 원내 조리원과 함께 환자들에게 점심을 나눠 주는 행사에 참여해, 환자들을 격려했다.<위 사진>
윤도흠 의료원장과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은 “환자분들에게 치유의 행복과 기적을 전해 줄 수 있도록 진료, 연구, 교육 모든 면에서 최선을 다하는 세브란스가 되도록 하겠다”라며 “잘 치료받아서 가족들과 함께 두발로 씩씩하게 퇴원하시고, 다가오는 겨울에 따듯한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후 3시 30분부터 은명대강당에서는 홍보대사인 개그맨 이용식 씨의 사회로 가수 진성, 김용임, 금잔디, 박주희, 바바가 함께 하는 공연이 펼쳐졌다. MBG그룹이 후원한 공연에는 환자, 보호자, 방문객,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여해 즐겁게 노래를 부르며, 잠시나마 병마를 잊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전 세계 소아암 환자들과 함께 그리는 우주
암병원에서는 소아청소년암으로 치료를 받는 아이들이 미국의 Art for Space Foundation의 소아암 환자 희망 프로젝트인 ‘Space Art Project’에 함께 참여했다.
미국항공우주국(NASA)을 은퇴한 우주인 Nicole Stott 씨는 작년 Art for Space Foundation과 함께 소아암 환자에게 희망을 주고자, 미국 내 소아암 환자들이 그린 그림으로 우주복을 제작해 우주로 보내는 ‘Space Art Project’를 시작했다. 올해에는 전 세계 소아암 환자들과 함께하기로 계획하고, 러시아, 스위스, 독일 등 외국 여러 나라에 요청했으며, 러시아에서 함께 훈련을 받았던 한국 최초 우주인 이소연 박사에게 연락해 한국의 소아암 환우들도 함께 참여하기를 요청했다.
이에 지난달 31일 암병원 어린이병원학교에서는 Space Art Project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20여 명의 소아청소년암 환자와 형제·자매, 유철주 어린이병원학교장, 이소연 박사, 평소 병원학교에서 자원봉사를 하는 미술치료전문가 3명 등이 함께했다.
행사는 먼저 이소연 박사가 러시아에서 받았던 여러 훈련과 우주정거장에서 생활했던 에피소드 등을 전했다.
강연 후 아이들은 나눠 준 캠퍼스에 Art for Space Foundation의 프로젝트 중 하나인 달 표면에서 지구가 떠오르는 장면을 그림으로 나타냈다.<아래 사진> 이 그림들은 사진으로 촬영해 미국 Art for Space Foundation에 전달되며, 전 세계 아이들의 그림 사진과 함께 달 착륙 50주년 기념 전시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어 아이들은 현장에서 미술치료 전문가가 밑그림을 그려준 실제 우주복 천에 한 명씩 색칠하기 시작했다. 청소년 암환자는 조금 어려운 부분을, 나이가 어린 환자들은 쉬운 부분을 색칠했고, 평소 병실에서 친해진 환아들은 함께 색칠하기도 했다. 색칠이 완성된 우주복 조각도 이소연 박사를 통해 Art for Space Foundation에 전달될 예정이다.






2018/12/13 13:32 2018/12/13 13:32

댓글을 달아 주세요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1  ... 42 43 44 45 46 47 48 49 50  ... 9423 

카테고리

전체 (9423)
연세의료원 소식 호수별 보기 (209)
연세의료원 Top News (204)
의료원 NEWS (5165)
포토 NEWS (167)
기부 및 기증 (1369)
동창소식 (85)
인물동정 (1288)
글마당 (454)
안내 (206)
특집기사 (25)
지난호 보기 (1)
갤러리 (5)
환자편지 (9)
인터뷰 (79)
신간소개 (53)
기고 (79)
기획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