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로그 총 관리자 입니다.
블로그 모바일 사용중단에 따른 서비스 종료를 알려드립니다.
관련된 데이터는 의료원에 이관 및 데이터 재사용 유무를 추후 알려드리며
그동안 연세블로그를 구독해 주신 고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연세의료원은 앞으로도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서비스 종료일: 2019년 11월 30일
- 서비스 종료범위: 연세의료원 모바일 블로그 및 홈페이지.
감사합니다.

연세의료원소식 :: 김정은 에비슨교직원선교사ㅣ아프리카에 꽃피는 의료원 미션[709호]

김정은 에비슨교직원선교사
아프리카에 꽃피는 의료원 미션
우리의 미션이 삶의 방향과 지침 돼 아프리카까지 전해져

사용자 삽입 이미지
Jackline은 남수단의 난민으로 내전을 피하여 케냐로 도망왔다. 내전 중 부모를 여의고 언니와 동생이 함께 살고 있다. 그는 목숨을 연명하는 것이 중요해 피난중 다친 눈을 돌보지 못했다. 소식을 접하고 안타까운 마음에 몇 몇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지만 결과는 실명이었다.

내전, 자연재해, 기근 등으로 전세계의 수많은 환자들은 치료조차 제대로 받아보지 못하고 생을 마감하거나 평생 장애를 안고 살아가고 있다. 아프리카의 상황이 더 열악한것도 사실이다. 챠드, 콩고, 남수단, 마다가스카르, 탄자니아 등 대다수의 아프리카 국가들은 인구 10만명당 의사수가 30명 미만이다. 의료의 접근성도 낮고, 의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도, 교원도 없다. 학교와 교원이 없으니 의료의 수준이 늘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최근 의료원은 말라위에 실명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동형 안과수술차량을 통해 아프리카에 두가지 문제를 해결을 기대하는 것이다. 첫째는 의사교육, 둘째는 병원의 접근성을 풀어가는 방안이다. 창조적인 생각이고 현장에 꼭 필요한 방안이다. 또한 아프리카 현지에서 치료하기 어려운 환자들을 초청해 치료해주는 Global Severance, Global Charity를 통해 가난하고 병든자, 외로운자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필드에 있는 사람으로 큰 힘이되고 있다.

필자는 몇가지 의문이 들었다. 머나먼 아프리카에 ‘왜 세브란스가 이러한 사업을 하는가?’,‘왜 많은 연세의 동문이 아프리카에 있는가?’,‘남을 위한 헌신, 환자를 보면서 애닳아 하는 마음, 장애를 보면서 긍휼해 하는 마음 그리고 의학교육을 통해 아프리카의 문제를 해결해 보려는 노력을 왜 하는가?’등등…남들이 걷지않고 다른기관이 하지않는 사역에 온마음과 정성을 다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연세의료원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게 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이 미션을 통해 의대학생들은 학생시절부터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류를 바라보는 시각을 배우고 교직원들과 동문들은 삶의 방향과 지침이 되어 헌신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 배우고 익혔던 미션이 살아움직여 교직원의 인생을 이끌어 가고 그것이 현실화돼 오늘 아프리카의 현장에서 왜 그리고 무엇이 이들이 열정적으로 타인의 삶을 돌아보며 살아가게 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3/11/29 10:37 2013/11/29 10:37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전체 (10174)
연세의료원 소식 호수별 보기 (229)
연세의료원 Top News (236)
의료원 NEWS (5573)
포토 NEWS (169)
기부 및 기증 (1467)
동창소식 (142)
인물동정 (1364)
글마당 (456)
안내 (206)
특집기사 (27)
지난호 보기 (1)
갤러리 (6)
환자편지 (10)
인터뷰 (100)
신간소개 (66)
기고 (97)
기획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