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로그 총 관리자 입니다.
블로그 모바일 사용중단에 따른 서비스 종료를 알려드립니다.
관련된 데이터는 의료원에 이관 및 데이터 재사용 유무를 추후 알려드리며
그동안 연세블로그를 구독해 주신 고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연세의료원은 앞으로도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서비스 종료일: 2019년 11월 30일
- 서비스 종료범위: 연세의료원 모바일 블로그 및 홈페이지.
감사합니다.

연세의료원소식 :: 치료 넘어선 치유, 사회 공헌 [839호]

치료 넘어선 치유, 사회 공헌
의료원과 기업 협력으로 공익 활동 시너지
환자 치료 지원·문화 활동 등 다양한 활동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료원과 KT는 최근 동문회관에서 그간 청각장애 아이들을 위해 함께해 온 활동들을 돌아보는 ‘소리찾기 홈커밍데이’를 열었다. <오른쪽 사진> 세브란스 재난대응의료안전망사업단은 최근 현대차정몽구재단, 행정안전부와 재난 취약 지역으로 의료 봉사를 떠났다.
공익을 위해 기업과 손을 맞잡았다는 점이 두 사례의 공통점이다. 기업과 의료원은 오랜 기간 각종 사회 공헌 활동을 위해 훌륭한 파트너로서 함께해 왔다. 때로는 기업에서, 때로는 의료원에서 어떻게 하면 서로의 자원을 십분 활용해 공공을 위한 활동을 할 수 있을지 의견을 냈다. 양 기관이 뜻을 함께해 협약을 맺고, 기업의 사업비 후원과 각종 지원, 의료원의 의료 서비스가 만난 다양한 사업을 개진했다. 사회사업팀을 비롯해 원내 여러 부서들이 함께 협력해 진행해 온 사업들은 의료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수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왔다.

환자 수술·치료 지원
의료 소외 계층, 난치성 질환에 대한 수술과 치료 지원은 기업과 함께하는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의료원이 보유한 높은 의료 수준을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형태의 공헌 활동이기도 하다.
현대차정몽구재단, 행정안전부와 협력해 2014년 발족한 세브란스 재난대응의료안전망사업단은 재난에 대비해 상설 구호체계를 마련하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자연 재난과 사회적 재난 발생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수많은 활동들을 개진해 왔다. 최근 금산, 괴산으로 떠난 폭염 대비 재난 취역 지역 의료 봉사 활동,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의료 서비스 지원 등도 사업단 활동의 일부다. <왼쪽 사진>
저소득층 가정 환아를 대상으로 치료비 지원과 사회 적응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온드림어린이희망의료사업, 소아암 환아를 위한 온드림 힐링캠프, 인도의 극빈층 환아를 지원하는 온드림 첸나이 희망의료사업 또한 현대차정몽구재단의 후원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주요 사회공헌 사업이다.
KT와 함께한 소리찾기 사업은 2010년 협약을 맺고 물꼬를 텄다. 청각장애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공와우 수술을 시행하고, 청각장애 아이들의 재활을 위해 미술교실, 언어 재활 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꿈품교실 운영을 함께해 왔다. 국경을 넘어 캄보디아 아동들에게도 수술 치료를 시행하고, 캄보디아 국립의료원인 프리엉동 병원에 꿈품교실 2호도 개소했다. 청각장애 환자들의 원활한 진료를 위한 수어 통역 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의료원과 2017년 업무 협약을 맺고 베트남 구순구개열 환아에 대한 의료 지원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지난 2년간 5회에 걸쳐 베트남에서 구순구개열을 앓고 있는 환아 100여 명을 치료했다. 아울러 선진 의료기술 전수를 통해 베트남 현지에서도 구순구개열을 치료 할 수 있도록, 베트남 의사들이 의료원의 연수 프로그램 이수도 지원하고 있다.

환자들에게 문화 생활 기회 제공
공간의 제약에서 자유롭지 못한 환자들 또한 문화 생활을 향유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고심한 사회 공헌 활동도 다수 진행해 왔다. GS그룹 허창수 회장이 선친 고 허준구 명예회장의 유지를 이어받아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남촌재단과는 치료비 지원 협약과 함께 2009년부터 ‘포근한 문화쉼터’를 열어 왔다. 포근한 문화쉼터는 생일을 맞은 혈액암 환자들을 축하하고,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한 공연을 펼치는 문화 행사로 매월 암병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GS SHOP과는 2009년부터 병원 밖으로 나가기 어려운 어린이 환자들을 위한 인형극 공연을 진행해 왔다. 치료비 후원 협약도 맺고, 진료 봉사를 위해서도 힘을 모아 왔다.
롯데시네마는 병원 밖 영화관에서 자유롭게 영화를 관람할 수 없는 입원 환자들을 위해 2011년 협약을 맺고 원내 영화 상영을 지원하고 있다. 재능이나 무형의 자산을 나누는 새로운 문화의 흐름 속에서 시작된 나눔 활동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연세의료원소식 바로가기  
2019/10/22 10:48 2019/10/22 10:48

댓글을 달아 주세요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1  ... 30 31 32 33 34 35 36 37 38  ... 10174 

카테고리

전체 (10174)
연세의료원 소식 호수별 보기 (229)
연세의료원 Top News (236)
의료원 NEWS (5573)
포토 NEWS (169)
기부 및 기증 (1467)
동창소식 (142)
인물동정 (1364)
글마당 (456)
안내 (206)
특집기사 (27)
지난호 보기 (1)
갤러리 (6)
환자편지 (10)
인터뷰 (100)
신간소개 (66)
기고 (97)
기획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