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세브란스 베스트닥터

세브란스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자, 이제부터 딱 정한 겁니다아~
진료비는 무조건 하이패스 신청해서 내는 겁니다아~”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일반 지불 방식 : 예약 → 진료비 지불 → 외래 진료 → 당일 검사비 지불 → 검사
 · 하이패스 방식 : 예약 → 외래 진료 → 검사 → 후불 

 성질 급한 한국 사람. 이 TV 광고를 본 사람들의 반응은 뜨끔하거나 무릎을 치거나. 자판기에서 커피가 나오고, 매니큐어가 마르고, 컵라면이 익어가는 짧은 시간을 기다리지 못해 손을 데이고 손톱이 엉망이 되고 익지 않은 라면을 먹는 성질 급한 한국 사람.


 병원이라고 예외는 아니다. 아니 몸이 아프니 신경은 더 예민해지고 날카롭다. 사소한 기다림에도 쉽게 지치고 1분도 10분처럼 길게 느껴진다. 대기 - 진찰료 수납 - 대기 - 진료 - 대기 - 수납… 등 각 단계마다 생기는 대기시간을 모으고 모으면 영화 한 편 볼 만한 시간이 쌓이니 그럴 만하다.


 그래서 세브란스는 수납 때문에 생기는 기다리는 시간을 대폭 줄였다. 환자의 시간은 소중하니까! 진료비든 검사비든 여러 번 해야 하는 수납은 세브란스에서 ‘하이패스’로 처리된다. 하이패스만 있으면 톨게이트를 정차 없이 통과하는 것처럼 말이다. 자, 이제 신분증과 신용카드를 지참하고 원무팀에 가서 ‘진료비 신용카드 일괄결제 요청서’를 작성하자. 준비는 그걸로 끝! 이후로 결제는 대기시간 없이 등록된 신용카드로 즉시 처리 된다.


 최효종도 알고 있다. “자, 이제부터 딱 정한 겁니다아~ 진료비는 무조건 하이패스 신청해서 내는 겁니다아~”


2012/05/09 10:13 2012/05/09 10:13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8 9 10 11 12 13 14 15 16  ...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