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aboration


척추 평생 건강의 든든한 동반자


위즈팍서울정형외과의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척추는 우리 몸을 지탱해주는 대들보 역할을 한다. 하지만 노화를 비롯해 나쁜 자세나 좋지 못한 생활습관 등 척추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가 늘어가고 있다. 위즈팍서울정형외과의원은 환자의 곁에서 척추 건강을 함께 지켜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박채림 사진 안용길

위즈팍서울정형외과의원
주소 강원 원주시 봉화로 16
전화 033-734-1275
운영 시간 월·수·금 : 오전 8시 30분 ~ 오후 7시 30분 / 화·목 :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30분 / 토 : 오전 8시 30분 ~ 오후 1시
전문 진료 분야
신경외과, 마취통증의학과, 정형외과, 스포츠외상학과


만성화된 척추 통증을 치료하다
현대사회가 첨단화되어 갈수록 대부분의 일상을 걷거나 뛰기보다 앉아서 보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온종일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다 보니 우리의 척추는 강한 압박을 받아 점점 약해져 간다. 한평생 고된 노동에 시달려 온 직장인이나 주부도 마찬가지. 급속한 고령화사회로 접어들수록 일자 목, 굽은 등, 일자 허리, 만곡이 심해진 허리, 척추측만 등 현대인의 척추 문제가 다양화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환자는 다리저림, 허리를 잘 펴지 못하는 통증, 목을 잘 돌리지 못하거나 어깨 한쪽이 올라온 느낌이 심해져야 비로소 병원을 찾는다고 위즈팍서울정형외과의원 위성재 원장은 염려한다.
디스크의 퇴행과 탈출증은 초기에는 단순한 요통으로 시작되는데 이때는 간단한 치료와 운동요법만으로도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다. 하지만 허리디스크로 인한 반복되는 통증을 단순히 요통이라고 생각해 초기에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통증의 빈도와 강도가 높아지기 마련. 걸을 수도 없을 만큼 통증이 심해졌다면 이미 상태가 심각하다는 의미다. 중증의 허리디스크는 치료하는 데 시간은 물론 비용도 많이 들고 최악의 경우 수술로 이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허리 통증은 전체 인구의 90% 이상이 경험하는 것으로 평균 진료비 1위, 수술 건수 4위에 해당하는 중요한 질환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는 흔한 질병이지만 통증을 인식하는 정도와 원인이 다양하여 원인 질환의 진단이 쉽지 않다. 위즈팍서울정형외과의원은 이처럼 복잡하고 다양한 척추 질환에 가장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저희 위즈팍서울정형외과의원은 비수술적 치료 대상자 위주로 통증 및 척추의 기능적인 문제점을 치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요추부나 경추부 통증 환자에 대한 신경차단술과 수기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직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퇴행성 질환에 대한 전반적인 통증 관리나 운동 요법으로 기능적인 이상을 개선하는 데 우선을 두고 있지요.”
이밖에도 퇴행성 변화로 인한 오십견이나 유착성 관절낭염 등으로 생기는 어깨 통증에 주사 요법을 시행해 증상을 개선하고 치료하며 약물요법으로 개선되지 않는 근막통증 증후군에 대한 특화 치료도 시행하고 있다.

환자 곁에 가장 가까운 보호자로
위즈팍서울정형외과의원은 노인 환자나 만성 척추 통증 환자가 많아 위성재 원장은 약물이나 주사 요법을 성급하게 시행하기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환자의 척추 건강을 바라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꾸준한 운동과 통증 관리로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추가 질환을 막고 보다 근본적인 치료에 집중하고자 하는 것이다. 오랫동안 건강한 허리와 어깨로 행복을 누리기를 바라는 마음이 크기 때문이다. 물론 지속적인 경과 관찰 후 수술이 필요하다면 즉시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협력하여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치료를 받게 하는 위성재 원장의 신념은 오랫동안 위즈팍서울정형외과의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든든한 믿음으로 뿌리내렸다.
“고령이거나 자녀와 멀리 떨어져 생활하는 독거노인 환자들이 많아요. ‘큰 병원에 가야 하지 않을까?’라는 걱정도 많이 하시죠. 실제로 척추 질환을 비롯해 다양한 복합 질환으로 장기간 약을 먹다 보니 약물 부작용이나 위장관계에 문제가 발생한 환자도 많고요. 저희 병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질환은 책임지고 진료해 드리되 대학병원으로 이송이 필요한 환자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협력해 불안감을 신속하게 해소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경과를 관찰한 환자분들이다 보니 그간의 상태를 꼼꼼하게 기록하여 구체적으로 진료 협력을 요청해 이후 치료도 수월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환자분들께서도 강남세브란스병원을 찾으실 때 현재 상태를 일일이 설명하지 않아도 빠르게 수술이나 처치가 이루어지니 돌아오셔서 늘 만족스럽다고 말씀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제나 찾고 싶은 가까운 이웃
협력 병원에 진료를 요청한 후 환자의 경과를 확인하는 것 또한 위성재 원장이 신경 쓰는 부분이다.
“원주에서 서울까지 환자분을 보내드리면 진료의뢰서를 쓰고도 내내 마음이 쓰이기 마련이거든요. 치료는 잘 진행되고 있는지, 경과는 어떠한지 궁금하죠. 강남세브란스병원은 환자의 진료 상황에 대해 꾸준히 알려주시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진료 협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척추 질환은 환자의 병력이나 생활 습관 등 내외부적인 요인 때문에 치료 후에도 재발 위험성이 높다. 수술 후 적게는 2~3년, 많게는 5~10년 사이에 다시 허리 통증이나 목 통증, 사지 저림 증상이나 보행 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이 다시 병원을 찾는다. 재수술에 대한 두려움도 크다. 위성재 원장은 강남세브란스병원에 협력을 요청해 무사히 척추 재수술을 마치고 만족감을 표하는 환자들을 보며 적절한 진료 협력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곤 한다.
“척추 수술이 능사는 아닙니다. 아직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환자에게는 통증 치료를 비롯해 꾸준한 운동 요법을 시행하여 초기에 질환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 것이 저희의 사명이지요. 고령의 척추 통증 환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지금은 1차 병원으로서 해낼 수 있는 역할을 해나가는 것이 현재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어떤 환자도 가벼운 마음으로 병원을 찾지 않는다. ‘내 몸이 정말 괜찮을까?’, ‘수술이 필요하진 않을까?’, ‘생각보다 큰 병이면 어쩌지?’ 등등. 다양한 불안이 의사를 마주하는 환자의 마음속에 깃들어 있다. 위성재 원장은 환자의 이런 불안감을 알기에 더욱 밝고 환한 미소로 믿음을 주고자 한다.
“저를 포함해 저희 의료진들에게 항상 강조하는 것은 단 하나, 바로 미소입니다. 저희의 미소가 병원에서 시행할 수 있는 가장 첫 번째 치료이자 마지막 치료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충분히 시간을 들여 환자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는 기본이지요. 하지만 불안감을 안고 병원을 찾는 환자에게 꼼꼼한 설명과 환한 미소만큼이나 마음에 위안이 되어주는 것이 또 있을까요?”
어떤 질환이든 가장 든든한 동반자는 의사가 되어야 한다는 소신으로 위성재 원장은 환자를 맞이한다. 내 병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꼼꼼히 치료 계획을 세워주는 이가 있다는 믿음. 이만큼 소중하고 든든한 동반자가 어디 있을까. 언제나 환한 미소로 맞이하는 위즈팍서울정형외과의원이 있어 오늘도 환자의 척추 건강 지수는 맑음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9/07/11 14:37 2019/07/11 14:37

댓글을 달아 주세요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 908 

카테고리

전체 (908)
강남세브란스병원 (41)
Prologue (25)
발행인의 편지 (3)
Severance Way (4)
Development (1)
Pioneer (1)
Endeavour (1)
Vision (1)
체크업 클리닉 (4)
키워드 건강학 (8)
건강한 밥상 (8)
Synergy mate (4)
Best Researcher (8)
Doctor say (3)
Between (4)
DONORS (3)
아름다운 손 (1)
FOCUS (16)
news (36)
한 컷 단상 (2)
Only 1 (1)
Forward (1)
Credibility (1)
Strong (1)
Excellence (1)
Bonus Book (2)
Book & Talk (1)
Miracle (1)
Sharing (1)
Bliss (1)
Incredible (1)
Heart (1)
Around (1)
Together (1)
Beyond (1)
Interview (1)
Letter (1)
Advice (13)
Q&A (1)
Action (2)
Collaboration (9)
People (31)
New Wave (36)
Why (3)
Story (14)
Fact (1)
Scene (8)
지난호 보기 (558)
Reportage (1)
FAQ (1)
Face (7)
Question (1)
Innovation (2)
Conversation (8)
History (2)
Factor (3)
Zoom (2)
WITH GS (4)
Stretching (1)
화보 (1)
HOT LINE (0)
Life + (1)
Tasty (1)
View (1)

Archive

공지사항

달력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