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TH GS


세브란스의 역사를 만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남세브란스병원 지하 1층 입구에 들어서면 세브란스병원의 역사를 만날 수 있다. 병원 통로를 새롭게 단장해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의 이목을 집중시킬 역사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것.
벽면 곳곳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의료기관 ‘제중원(광혜원)’의 뿌리로부터 시작한 세브란스의 133여 년의 발자취가 다양한 사진과 그림으로 담겨 있다. 1884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세브란스의 역사를 김영택, 김건배 화백의 그림으로 소개함으로써 남녀노소 쉽고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제중원 당시 서양 의사 알렌의 치료 모습부터 시대별 변천사까지 생생한 이야기가 담겼다. 강남세브란스병원에 방문하는 환자가 처음 마주하는 이곳 지하 통로가, 단순한 역사 전시 공간이 아닌 의료 역사를 환자와 의료진이 함께 만들어가는 출발선이 되기를 바라본다.

원내 서포터즈 치과병원 심양욱



심층진찰 서비스 실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남세브란스병원은 4월 2일부터 심층진찰을 실시했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상급종합병원 심증진찰 수가 시행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심층진찰은 중증 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진찰이 가능한 진료시간을 확보해 의료 서비스 및 환자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총 8개과 10명의 의료진(심장내과 최의영 교수, 신경과 최영철・류철형 교수, 소아청소년과 이영목 교수, 피부과 김수찬・이상은 교수, 이식중환자외상외과 주만기 교수, 심장혈관외과 송석원 교수, 신경외과 김용배 교수, 재활의학과 최원아 교수)이 심층진찰에 나섰다. 1단계 의료기관(의원, 병원, 종합병원 등)에서 진료를 받은 후 시범 사업에 부합하는 질환을 가진 환자는 진료협력센터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원내 서포터즈 방사선종양학과 하진숙



강남세브란스병원 모바일앱 서비스 시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모바일 서비스로 더욱 편리해졌다.
접수에서 진찰까지 소소한 불편들을 해소하기 위해 탄생한 ‘강남세브란스 모바일앱’은 간편 로그인을 통해 진료 및 검사 일정, 검사 결과, 처방약 조회 등이 모두 가능하다. 원무 창구마다 대기 인원이 어느 정도인지 비교하며, 번호표를 앉은 자리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진료 대기 순서가 되면 알림이 오는 서비스까지 장착했다.
초진이나 오랜만의 내원으로 길찾기가 어려운 경우, 현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네비게이션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으며 지난 검사 결과와 처방약 조회까지 내원하지 않아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복잡한 절차나 지루한 기다림 없이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강남세브란스’를 검색하면 이용할 수 있다.

원내 서포터즈 임상연구관리실 성정현


재활치료실 새 단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남세브란스병원 재활치료실이 1동 지하 1층에서 1동 7층으로 이전하여 새롭게 단장했다. 치료실은 입원운동치료실, 외래운동치료실, 도수치료실, 통증치료실, 수치료실, 소아치료실, 작업치료실, 심리치료실, 언어치료실로 나뉘며, 넓고 시원한 인테리어로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이 외에도 치료기구 및 치료복을 새롭게 바꿔 명품 재활치료실로 한 발짝 더 다가가게 됐다.

원내서포터즈 재활의학과 김찬용



2018년 태국·라오스 의료선교봉사 사진 전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남세브란스병원 1동 지하 1층에서 ‘2018년 태국·라오스 의료선교봉사’ 사진 전시가 진행 중이다. 이번 의료선교봉사 사진전은 의료원의 사명인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게 한다’를 실현하기 위해 태국·라오스 지역의 척박한 현지의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봉사에 힘썼던 봉사단의 사진으로 구성됐다.
이번 의료선교봉사의 초석은 교직원의 ‘1% 나눔기금’으로, 강남세브란스병원 교직원은 2010년 4월부터 급여의 1%를 기부하여 경제적으로 빈곤한 환우들의 치료비를 후원하고 해외봉사 및 해외환자 초청치료 등 의료선교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2018년 1월 19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의료선교봉사의 생생한 현장 속으로 한 번 방문해보는 것을 권한다.

원내 서포터즈 52병동 하시원
SRT 수서역 휠체어 10대 기증행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3월 23일 SRT 수서역에 휠체어 10대를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 기증행사에는 김근수 강남세브란스병원장과 이승호 (주)SR 대표이사를 비롯한 많은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지난해 1월부터 수서역 ‘SRT고객건강라운지’를 운영하며 열차 및 역내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초동 조치 및 상황별 대응, 건강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병원은 이번 휠체어 기증을 통해 양 기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이용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원내 서포터즈 시설팀 한규빈
푸드코트 및 델리존 그랜드 오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3월 5일, 1동 지하 1층에 푸드코트 운영을 시작했다. 과거 재활치료실 위치에서 웰리앤이 한식, 중식, 일식, 죽, 분식을 제공하고, 세탁실, 우편실이 있던 장소는 투썸플레이스와 뚜레쥬르가 입점하여 내원객과 직원의 휴식과 만남의 공간으로 바뀌었다. 각각 1동 1층에 있던 카페 및 베이커리와 지하 1층에 있던 내빈식당이 한곳에 모임으로써 접근성을 높였으며 다채로운 메뉴로 단장해 내원객의 높은 호응을 사고 있다.

원내 서포터즈 기획예산팀  신효섭
컨시어지 서비스 시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호텔을 방문한 고객을 위해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했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퇴원 시 원내 도우미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주차장 및 택시 승강장, 셔틀버스 승강장, SRT역까지 짐을 운반해주고, 원거리 퇴원 환자 등에게는 짐을 택배로 발송해주는 서비스도 시행한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앞으로도 내원 환자를 내 가족처럼 여기는 맞춤 서비스로, 치료 후 즐겁게 퇴원할 수 있는 서비스 문화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원내 서포터즈 재무관제팀  이덕원






2018/05/16 13:28 2018/05/16 13:28

댓글을 달아 주세요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1  ... 14 15 16 17 18 19 20 21 22  ... 829 

카테고리

전체 (829)
강남세브란스병원 (37)
Prologue (25)
발행인의 편지 (3)
Severance Way (4)
Development (1)
Pioneer (1)
Endeavour (1)
Vision (1)
체크업 클리닉 (4)
키워드 건강학 (8)
건강한 밥상 (8)
Synergy mate (4)
Best Researcher (8)
Doctor say (3)
Between (4)
DONORS (3)
아름다운 손 (1)
FOCUS (13)
news (36)
한 컷 단상 (2)
Only 1 (1)
Forward (1)
Credibility (1)
Strong (1)
Excellence (1)
Bonus Book (2)
Book & Talk (1)
Miracle (1)
Sharing (1)
Bliss (1)
Incredible (1)
Heart (1)
Around (1)
Together (1)
Beyond (1)
Interview (1)
Letter (1)
Advice (5)
Q&A (1)
Action (2)
Collaboration (5)
People (12)
New Wave (20)
Why (3)
Story (8)
Fact (1)
Scene (5)
지난호 보기 (559)
Reportage (1)
FAQ (1)
Face (4)
Question (1)
Innovation (2)
Conversation (4)
History (2)
Factor (2)
Zoom (1)
WITH GS (1)

Archive

공지사항

달력

«   2018/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