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7+8 GNS NEWS]

http://blog.iseverance.com/gs/25 복사
news 2009/09/03 14:11 by 의료원웹진
> GNS NEWS

진료의뢰의 모든 것, 한 권에 담았습니다!


우리병원 진료협력센터(소장 김지홍)가 진료의뢰 안내와 교수진 정보를 담은 ‘2009강남세브란스병원 진료 안내 및 교수 소개’ 책자를 최근 발행했다.

이번에 제작 된 안내책자는 전국에 산재한 1,100여 개의 협력병의원을 포함해 진료협력센터에 환자를 의뢰해 주고 있는 총 3,000여 곳의 병의원에 발송됐다.

크라운판 형태에 총 142페이지, 4도 컬러인쇄로 제작 된 책자는 진료협력센터 이용방법과 협력병의원 대상 서비스를 담은 ‘진료협력센터 소개’, 의뢰환자들에게 보다 차별화 된 진료를 제공하는 ‘특수진료센터’, 각 임상과 진료시간표와 소개를 담은 ‘진료안내’, 교수진 약력과 주요 진료분야에 대해 기술한 ‘교수소개’의 4가지 틀로 구성됐다.

책자를 펴낸 김지홍 소장은 “협력센터의 최대 고객인 진료협력 병의원에 대하여 고객의 요구를 정확히 짚어내는 차별화되고 감성적인 명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행하게 됐다”고 소개하면서 “진료협력 병의원으로부터 1등의 서비스로 인정받고 무한한 신뢰의 열매를 얻을 수 있을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훅훅~! 힘차게 생명의 숨을 불어 넣다
강남세브란스병원-서울 수서경찰서
심폐소생술 공동 교육 실시


우리병원과 서울 수서경찰서(서장 이상식)가 심폐소생술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역사회의 심정지 생존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손을 잡았다.

대한심폐소생협회로부터 심폐소생술 교육기관으로 인증을 받아 평소 심폐소생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우리병원 응급진료센터 심폐소생팀은 지난 2월과 3월 두 차례에 걸쳐 수서경찰서 소속 모든 경찰관 및 직원에게 심폐소생술 이론 교육을 실시했으며 6월 한 달 간 총 125명의 경찰관에게 실습교육을 진행 한 후 교육수료증을 부여했다.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습 해 본 이상식 수서경찰서장은 “의학과 결부된 분야라 어렵게만 여겼었는데 실습을 해보니 생각보다 간단하며 쉽게 느껴졌다”고 말하면서 “평소 소속 대원들이 위급상황에 놓인 주민 여러분들을 접할 기회가 많은데 교육받은 심폐소생술을 활용해 한 사람의 생명이라도 살려내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을 남겼다.

우리병원은 일반인들에 대한 심폐소생술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지역사회의 심정지 생존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강남구와 서초구에 위치한 초등학교 다섯 곳에서 학생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펼치고 지역주민 대상 건강강좌를 통해 널리 알리는 등 적극적인 교육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방검찰청과 범죄피해자지원 협력 체결


우리병원이 서울지방검찰청, 사단법인 한국범최피해자지원중앙센터와 범죄피해자지원 협력병원 의료협약 체결식을 갖고 흉악범죄로 인한 피해로 고통과 어려움에 처함 범죄피해자들에게 적절한 치료와 원활한 지원을 하기 위해 나섰다.

지난 6월 서울지방검찰청에서 열린 협약식을 통해 우리병원은 향후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관할인 서울 시내 7개구에서 발생한 흉악범죄 피해자 중 전치 3주 이상 상해 피해를 입은 환자가 200만 원 이내의 진료비를 부담하게 될 때 30%를 대신 납부해주며 나머지 70%는 서울중앙지방검찰청으로부터 받게 된다. 만약 총 치료비가 200만 원을 상회할 경우에는 강남세브란스와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이 협의하기로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onderful~! Gangnam Severance~!!


러시아, 중국 의료관계자 팸투어 실시 및 코퍼스(KORPUS)사와 의료서비스 협약서 체결

우리병원은 최근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는 해외환자유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유력한 해외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러시아 지역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고자 해당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의료인 및 해외의료관광 관련업체 종사자 들을 초청해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 사전답사여행)를 실시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어냈다.

지난 6월 22일 열린 팸투어에는 조우현 병원장, 하성규 부원장을 비롯한 병원 측 운영위원과 러시아에서 의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Zorin Sergey(시메인노이 가르모니이 크리닉 의료센터, 성형외과 전문의), Vinchel Roman(유쯔꼽스키흐 전문 클리닉 의료센터, 일반외과 및 정형외과 전문의), Budyanskiy Mladimir(Moscow Doctor Hospital 병원장) 3명과 해외의료관광 전문업체 지사장 및 보험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조우현 병원장의 환영사, 윤영설 국제진료소장의 병원 현황 소개, 외과 박윤아 교수의 러시아 환자 치료 사례 발표가 이어졌으며 별관 4층 건강증진센터 등 병원 주요 시설물을 돌아보는 순서로 이어졌다.

러시아 현직 의사들은 강남세브란스에서 시행하는 다빈치 로봇 수술과 복강경 수술 등 근치적 치료 방법에 대핸 깊은 관심을 보이며 집중적인 질문 공세를 펼쳤다. 이번 팸투어와 관련해 조우현 병원장은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러시아 지역의 관련 인사들을 초청해 인적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지속적 관계유지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하면서 “우리병원의 지속적인 노출 및 소개를 통한 구전마케팅이 이뤄진다면 머지않아 좋은 성과물들이 도출될 것”이라고 평했다.

7월 31일에도 중국 의사와 통신사 기자 등 6명도 우리병원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돌아갔다.
또한 강남세브란스병원은 7월 초에는 코퍼스(KORPUS)사와 블라디보스토크를 비롯한 러시아 극동지역 환자의 진료와 건강검진 등의 의료서비스 협약서를 체결함으로써 러시아 극동지역 환자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

조우현 병원장과 ‘보리스’ 코퍼스 대표는 상호 협약서를 교환하고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러시아 극동지역 의료소비자에게 최고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체결에 앞서 보리스 대표는 정식 협약 전에 진료를 의뢰한 많은 러시아 고객에게서 높은 만족감과 감사 표시를 받았다며 우리병원에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기대했다. 또한 러시아 극동지역에 거주하는 20여 만 명의 고려인에 대한 의료봉사활동 및 현지 의료진의 상호 교류 등을 제안했으며, 조우현 병원장은 이에 적극적인 협조 의사를 밝혔다.



은행 우수고객 초청 강좌


우리병원은 지난 6월 30일 씨티은행 우수고객 초청 건강강좌를 인흥홀에서 개최했다. 지역 주민에게 달라진 병원 진료서비스 소개와 유대강화를 위해 마련한 이날 강좌에는 강남 3구 거주 씨티은행 우수고객 31명이 참석했다.

하성규 부원장의 환영사에 이어진 강좌는 정주령 교수(교정과)와 김현정 교수(피부과)의 “중장년층의 구강건강” 및 “노화와 피부건강”에 대한 주제로 각각 진행되었다. 강좌 후 참석자들은 최근 확장 이전한 건강증진센터를 방문했으며, 즉석에서 예약상담을 받는 등 강남세브란스 명품 건진서비스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사명실천 총괄팀, 충남 보령 무료진료봉사 활동


우리병원 사명실천 총괄팀이 6월 13일 충남 보령시 신덕면을 찾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진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가정의학과, 내과, 재활의학과와 같은 임상과 의료진과 더불어 간호국, 영상의학과 등 총 36명이 참가한 이번 무료진료봉사 활동에서는 각 임상과 전문의 진료는 물론 영상의학과에서 시행한 방사선촬영, 초음파 및 골밀도 검사가 이어졌으며 심전도 검사도 실시돼 지역주민에게 보다 실질적인 의료봉사활동이 됐다는 평을 받았다.

총괄팀을 이끈 가정의학과 심재용 교수는 “무료진료봉사 활동이 열린 신덕리 마을회관에 연인원 372명이 다녀갔을 만큼 좋은 반응을 얻어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의료원의 미션을 적극 구현하는데 사명실천 총괄팀이 앞장 설 것”이라는 계획도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술실 소방모의 훈련으로 위기극복 능력 향상


수술실에서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환자 및 교직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수술실 소방모의 훈련이 지난 7월 31일 실시됐다. 병원 재난준비위원회와 수술실 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외과 등 4개 임상과와 진료지원부서가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수술실이라는 특수 환경 내부에서 가상 화재가 발생했을 시 신속하게 환자를 대피시키고 초기 진화로 불길을 진압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훈련에 참가한 간호국 수술실 이정숙 팀장은 “이번 모의훈련은 2010년 초로 예정 된 JCI 인증과도 깊은 연관을 맺고 있기에 참가자들은 그 어느 훈련보다 진지한 자세로 임했다”고 말했다.



신의진 교수 대통령 표창 받아


정신과 신의진 교수가 평소 여성지위 향상을 위해 사회적으로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 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신 교수는 ‘제14회 여성주간 기념식’에서 2009년도 여성지위 향상 유공자에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윤우 교수, 화이자 학술상 수상


마취통증의학과 이윤우 교수가 대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48차 대한통증학회 학술대회에서 ‘Agmatine이 GABA(A) 수용체 길항제로 유도한 촉각이질통에 미치는 효과’ 논문으로 대한통증학회 화이자 학술상을 수상하며 상패와 상금 1백만 원을 받았다.




홍사민 교수, 세계녹내장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홍사민 교수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2009 세계녹내장학회 학술대회에서 ‘시신경유두면의 각을 이용한 유두주위 망막신경섬유층 두께의 보정 측정’으로 우수 논문상과 함께 상금 1,500달러를 받았다.






2009/09/03 14:11 2009/09/03 14:1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819 820 821 822 823 824 825 826 827  ... 847 

카테고리

전체 (847)
강남세브란스병원 (38)
Prologue (25)
발행인의 편지 (3)
Severance Way (4)
Development (1)
Pioneer (1)
Endeavour (1)
Vision (1)
체크업 클리닉 (4)
키워드 건강학 (8)
건강한 밥상 (8)
Synergy mate (4)
Best Researcher (8)
Doctor say (3)
Between (4)
DONORS (3)
아름다운 손 (1)
FOCUS (13)
news (36)
한 컷 단상 (2)
Only 1 (1)
Forward (1)
Credibility (1)
Strong (1)
Excellence (1)
Bonus Book (2)
Book & Talk (1)
Miracle (1)
Sharing (1)
Bliss (1)
Incredible (1)
Heart (1)
Around (1)
Together (1)
Beyond (1)
Interview (1)
Letter (1)
Advice (6)
Q&A (1)
Action (2)
Collaboration (6)
People (17)
New Wave (24)
Why (3)
Story (10)
Fact (1)
Scene (6)
지난호 보기 (559)
Reportage (1)
FAQ (1)
Face (5)
Question (1)
Innovation (2)
Conversation (5)
History (2)
Factor (2)
Zoom (1)
WITH GS (2)

Archive

공지사항

달력

«   2018/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